카카오뱅크 신용대출

카카오뱅크

카카오뱅크 신용대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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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재직기간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으로 산출
※ 연소득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의 납부보험료로 추정
※ 연체,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
※ 회생, 파산,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
※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
※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
※ 만 19세 이상 내국인

 

고객부담 비용
5천만원 초과 대출 신청시 인지세 부담

※ 인지세는 대출거래 계약 체결시 대출금액에 따라 납부하는 세금으로 7만원(대출금액 5천만원 초과) 또는 15만원(대출금액 1억원 초과)이 발생하며, 이 중 고객은 50%를 부담합니다.
중도상환해약금
면제

증빙서류
·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
·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
※ 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 제출이 가능합니다.
신청 가능 시간
365일 가능 (06시부터 23시 30분까지. 단, 햇살론 15는 23시까지)

 

이자납입방법

  • · 대출 신규 시 원하는 날짜로 이체일자를 지정하여, 매월 납입합니다.

단, 신규일자가 아닌 날로 지정할 경우, 돌아오는 해당일에 바로 납입하게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(예) 신규일자 6.10, 이체일자 20일 지정시, 최초 납입일 6.20

  • · 직전 이자납입일(또는 신규일)부터 이자납입일 전일까지의 대출잔액에 대출금리를 곱하여 이자를 계산합니다.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 및 대출거래 약정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· 대출 이자는 매월 이자납입일(휴일이면 다음 영업일)에 자동이체 계좌에서 자동 출금됩니다. 지급가능금액이 부족한 경우,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환자금을 해당일 중 입금하시거나 휴일에도 앱에서 직접 상환할 수 있습니다.

유의사항

  • · 대출 연체 시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· 대출 신청 시, 고객님의 신용정보 조회 이력이 신용정보회사에 제공되며,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 심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 또한, 대출이 실행되면 고객님의 부채수준 및 신용상태 등에 따라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.
  • · 만기일시상환 방식을 선택하신 경우, 대출 계약기간은 1년이며, 대출기간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매년 만기 전에 앱을 통한 연장 신청이 필요합니다. 연장 신청 시, 해당 시점의 직장 및 연소득 정보를 인증서를 통해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.
  • · 개인의 신상 및 개인 신용도에 따른 기간연장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를 상환하시게 될 수 있으며, 기간연장이 거절되는 경우 대출잔액 및 미지급 이자 전부를 상환하셔야 합니다.
  • · 대출 만기 경과 후 미상환 시, 대출잔액에 대해 연체기간별 연체금리가 적용되며, 연체로 인한 신용정보관리대상자 등록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· 2020.11.30 이후 (30일 포함), 금융기관 합산 신용대출 누적 총액(한도대출의 경우 약정금액 기준)이 1억원을 초과하는 경우: 대출 실행일로부터 1년 이내에 규제지역의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해당 대출금 전액을 즉시 상환해야 합니다. (햇살론15 제외)
  • ·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.
  • · 일반금융소비자는 은행으로부터 해당 금융상품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  • ·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,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.
  • ·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· 일정기간 대출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,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거절사유

  • ·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,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·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.

금리인하 요구권

  • · 은행의 개인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는 대출에 대하여, 본인의 신용상태에 현저한 변동이 있는 경우(직장 변동, 소득 증가, 부채감소, 신용점수 상승 등), 모바일 앱에서 신청하고,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은행에 금리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단, 은행의 내부정책 또는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금리인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(단, 햇살론15는 고정금리 상품으로 금리인하 요구대상에서 제외됩니다.)

대출계약 철회권

  • · 대출계약 철회권이란 대출계약에 대한 숙려기간 동안 대출계약으로부터 탈퇴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.
  • · 대출 실행일로부터 14일(휴일이면 다음 영업일) 이내에 신청 가능하며, 대출 원리금 및 은행이 부담한 비용(대출 계약과 관련하여 제3자에게 지급한 비용)을 반환하셔야 합니다.
  • · 대출계약 철회 시 외부 신용평가기관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대출정보 삭제를 즉시 요청하며, 5영업일 이내에 반영됩니다.
  • · 대출계약 철회가 완료된 이후에는 이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.
  • · 당행 대상으로 최근 1개월 내에 2회 이상 대출계약을 철회하는 경우, 신규대출 및 만기연장 거절, 대출한도 축소, 금리우대 제한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※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 또는 홈페이지를 반드시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위법계약 해지권

  • · 위법계약 해지권이란 은행이 「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」에서 정하는 적합성, 적정성 및 설명의무를 위반하였거나, 불공정거래행위 혹은 부당권유를 하여 대출계약을 체결한 경우 해당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.
  • · 법 위반사실을 안 날로부터 1년(계약체결일로부터 5년 이내의 범위에 있어야 함) 이내에 서면으로 대출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· 은행은 해지를 요구받을 날부터 10일 이내에 고객님에게 결과 및 사유를 통지합니다.

※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 또는 홈페이지를 반드시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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